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바시 방청 후기(신청부터 녹화전까지)
    카테고리 없음 2023. 3. 22. 23:32

    세바시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라는 강연입니다. 그동안 가보고 싶었는데 당첨되서 다녀온 후기와 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니까 참고만부탁드려요!

     

    세바시 강연

    세바시 신청 방법

    처음에 세바시 강연을 듣고싶은데 어디서 신청해야할지 몰라서 여기저기 찾아봤어요. 세바시사이트에서 신청하는 줄 알았는데 최근꺼는 없어서 알고보니 ' 세바시랜드 -> 강연회 ' 로 들어가면 최근 모집하고 있는 방청도 있습니다. 세바시랜드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세바시가 공식사이트 느낌이라면 세바시랜드는 학습플랫폼에 초점을 맞춘 사이트같아요. 세바시에 비해 커뮤니티나 모임의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고 같이 공부하면서 성장해나갈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잘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바시 스튜디오 위치

    당첨이 되면 발표날짜에 휴대폰으로 문자가 옵니다. 동반1인까지 가능해요. 장소는 목동 CBS방송국인데요. 5호선 오목교역에서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통해서 가면 금방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 10~20분정도 일찍오셔서 방송국 구경도 하시고 화장실도 미리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정해져있긴 하지만 녹화가 혹시 길어질 수 있으니 물은 필수입니다! 만약 구입하셔야 한다면 CBS방송국 안에 GS25 편의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정문에서 가깝고 저는 바로 보였어요. 

    세바시 스튜디오 입장

    세바시스튜디오는 목동 CBS방송국 안에 있어요. 당첨문자를 1층 인포데스크 직원분께 보여드리고 입장했습니다. 원래 강연하던 넓은 홀이 아닌 이번엔 작은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오히려 소규모공간이라 더 집중하게 되고 가까이서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튜디오가 2층인데 생각보다 계단이 많았던거같아요. 계단 높이도 좀 있는편이라 천천히 조심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스튜디오 분위기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사전 워밍업

    자리에 착석하고 담당피디님이 나오셔서 반갑게 인사하고 오늘 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부터 해주셨어요. 그리고 편안하고 좋은 강의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아이스브레이킹을 간단하게 했는데요. 서로서로 옆에 있던 사람들 얼굴도 보고 눈인사도 나누면서요. 간단한 질문들과 퀴즈가 있었구요. 퀴즈의 정답을 맞추거나 적극적으로 임했던 분들은 강연자님 책도 선물로 받으셨어요!

    질문 포스트잇

    강연하는 무대 앞쪽에 판넬이 있었어요. 강연자님들 사진과 함께 궁금한점에 대해서 질문할 수 있도록 포스트잇과 펜을 비치해두었더라구요. 혹시 궁금한 점이나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활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 내용 요약입니다. 세바시 신청방법 / 세바시 스튜디오 위치 / 세바시 스튜디오 입장 / 사전 워밍업 / 질문 포스트잇 입니다. 나머지는 2편에서 이어집니다! 이상입니다.

     

    세바시 스튜디오 사진

    댓글

Designed by Tistory.